정해성 축협 전력위원장 브리핑 > 자유게시판

본문 바로가기

자유게시판

정해성 축협 전력위원장 브리핑

profile_image
붐바야
0 0 0
  • - 첨부파일 : Screenshot_20240222_120408_Chrome.jpg (136.0K) - 다운로드

본문

원문 https://www.footballist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79920

Q. 임시? 정식?
> 다음 달 열리는 월드컵 예선을 앞두고 임시 체제, 아니면 정식 감독을 뽑아야 하냐에 대해 논의했다. 정식 감독을 뽑아야 하는 걸로 결정했다. 재정비를 위해 감독 선임을 6월까지 미루는 건 맞지 않다. 현실적으로 임시 체제를 꾸려가기에는 여러 장애가 있어 택하기 어려운 안이라고 의견을 모았다.

Q. K리그 등 현직 감독을 뽑을 계획이 있나
> 외국 감독과 마찬가지로 국내에서 쉬고 계신 감독님들, 현직 감독 모두 대상을 열어놓기로 의견을 모았다.

Q. K리그 감독이 온다면 구단이나 연맹과 논의는 어떻게 할 건가
> 시기적으로 너무 촉박한 가운데 대표팀 감독을 선임한다. 각 클럽팀에서 일하고 계신 분이 되면 그 클럽에 직접 찾아가서 결과가 나온 뒤에는 도움을 요청해야 할 거 같다. 어떤 감독이 결정이 되든 협회 측면에서는 결정된 감독에 대한 부분은 저희가 분명히...미디어데이도 닥쳐있긴 하다. 직접 찾아가서 요청을 하도록 하겠다.

Q. 감독 선임하는 절차가 클린스만 때와 어떻게 다른지 궁금하다
> 클린스만 감독 선임할 때는 언론상으로만 접했다. 위원님들에게 감독 선임에 있어서는 거수로 해서 외부의 압력에 의해 결정을 하는 일은 절대 없을 거라고 말씀드렸다.

Q. 이강인 손흥민이 화해했는데, 3월 소집 가능성은
> 두 선수에 대해서는 굉장히 안타까웠다. 오늘 아침에 소식을 듣고 어떤 대회에서 우승을 한 것처럼 흥분되고 기뻤다. 두 선수를 뽑고 안 뽑고는 지금부터 상황을 보겠다.

Q. 이석재 부회장이 정해성 위원장이 돼야한다고 말했는데, 제대로 된 절차를 거쳐 선임이 된 건가
> 이석재 부회장께서 의견을 나누시는 가운데 '전력강화위원장은 국내 축구인이 해야하지 않느냐'라는 의견을 주셨다. '경험있는 정해성 위원장이 해야하는거 아니냐' 정도로 말씀하셨다. 그 분의 의견이지 다른 건 없었다.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#스포츠중계 #무료중계 #국내스포츠 #해외스포츠 #일레븐티비 #스포츠티비 #sportstv11.com
0 0
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.

댓글목록0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게시판 전체검색